생활에지혜

정부가 운영하는 주요 전화 콜 센터

호사도요 2014. 3. 22. 11:02

정부가 운영하는 주요 전화 콜 센터

 

긴급 '세자리'·민원 '네자리'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주요 전화 콜 센터

전화번호

해당업무

관련부처

 

118

사이버테러

인터넷진흥원

 

120

서울시민원

서울시청

 

121

수도민원

상수도사업본부

 

123

전기민원

한국전력공사

 

128

환경.오염민원

환경부

 

129

복지민원

보건복지부

 

182

경찰민원

경찰청

 

1301

마약신고

대검찰청

 

1330

관광민원

관광공사

 

1331

인권침해

국가인권위원회

 

1332

금융민원

금융감독원

 

1333

교통정보

국토교통부

 

1335

방송민원민원

미래창조과학부

 

1337

군사기밀.방산스파이

기무사령부

 

1350

노동법령.제도

고용노동부

 

1355

국민연금

국민연금공단

 

1357

창업.벤쳐

중소기업청

 

1365

자원봉사신청접수

안전행정부

 

1377

방송통신

방송통신위원회

 

1380

FTA(품목.원산지)

산업통상자원부

 

1381

기업인증 표준획득

산업통상자원부

 

1382

주민등록증진위확인

안전행정부

 

1398

부패방지

국가인권위원회

 

1399

불량식품

식품의약품안전처

 

 


◆민원신고·상담전화 20여개

콜센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부는 현재 세 자리나 네 자리로 이뤄진 콜센터를 수십개 운영하고 있다.

범죄신고(112) 화재신고(119) 등 긴급전화와 서울시 다산콜센터(120)처럼 생활정보 콜센터를 제외한 민원신고나 상담전화는 총 20개. 정부부처당 평균 하나꼴이다.

1577로 시작하는 번호까지 하면 이보다 훨씬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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