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운영하는 주요 전화 콜 센터
긴급 '세자리'·민원 '네자리'
대한민국 정부가 운영하는 주요 전화 콜 센터 | |||
전화번호 |
해당업무 |
관련부처 |
|
118 |
사이버테러 |
인터넷진흥원 |
|
120 |
서울시민원 |
서울시청 |
|
121 |
수도민원 |
상수도사업본부 |
|
123 |
전기민원 |
한국전력공사 |
|
128 |
환경.오염민원 |
환경부 |
|
129 |
복지민원 |
보건복지부 |
|
182 |
경찰민원 |
경찰청 |
|
1301 |
마약신고 |
대검찰청 |
|
1330 |
관광민원 |
관광공사 |
|
1331 |
인권침해 |
국가인권위원회 |
|
1332 |
금융민원 |
금융감독원 |
|
1333 |
교통정보 |
국토교통부 |
|
1335 |
방송민원민원 |
미래창조과학부 |
|
1337 |
군사기밀.방산스파이 |
기무사령부 |
|
1350 |
노동법령.제도 |
고용노동부 |
|
1355 |
국민연금 |
국민연금공단 |
|
1357 |
창업.벤쳐 |
중소기업청 |
|
1365 |
자원봉사신청접수 |
안전행정부 |
|
1377 |
방송통신 |
방송통신위원회 |
|
1380 |
FTA(품목.원산지) |
산업통상자원부 |
|
1381 |
기업인증 표준획득 |
산업통상자원부 |
|
1382 |
주민등록증진위확인 |
안전행정부 |
|
1398 |
부패방지 |
국가인권위원회 |
|
1399 |
불량식품 |
식품의약품안전처 |
|
◆민원신고·상담전화 20여개
콜센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부는 현재 세 자리나 네 자리로 이뤄진 콜센터를 수십개 운영하고 있다.
범죄신고(112) 화재신고(119) 등 긴급전화와 서울시 다산콜센터(120)처럼 생활정보 콜센터를 제외한 민원신고나 상담전화는 총 20개. 정부부처당 평균 하나꼴이다.
1577로 시작하는 번호까지 하면 이보다 훨씬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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