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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의 결함은 점화스위치를 시동위치로 돌렸으나 엔진이 회전한지 않을 경우와 엔진은 회전하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는 경우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점화스위치를 시동 위치로 돌렸으나 엔진이 회전하지 않을 때 : 이때에는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서 혼을 울려보거나 헤드램프를 점등시켜 봅니다. |
1) 헤드램프가 점등되지 않거나 혼이 울리지 않으면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것입니다. 다른 차량의 도움을 받아서 타 차량의 배터리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시동을 겁니다. 점프케이블의 연결요령 ① 점프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도록 전원공급차를 이동시키고 ... 엔진시동을 건 상태로 놓아둡니다. ② 전원공급차는 반드시 12V배터리를 장착한 차량이어야 합니다. ③ 1개의 점프케이블 양끝을 양쪽 차량의 배터리 양극(+) 터미널에 각각 연결합니다. ④ 다른 1개의 점프케이블은 한쪽을 전원공급차량의 음극(-)터미널에 연결하고 나머지 한쪽끝은 방전된 ... 차량의 자체(견고하고 페인트가 없는 부분) 또는 배터리 음극(-)터미널에 연결합니다. ... 주의 1 : 점프케이블을 연결할 때 (+)와 (-)터미널이 절대로 접촉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⑤ 연결후 전원공급차의 엔진 회전수를 약간 높인 상태에서 방전된 차량의 시동을 겁니다. ⑥ 시동이 걸린 후 점프케이블의 분리는 연결할때의 역순으로 합니다. 2) 혼과 헤드램프가 정상적으로 작동된다면 이것은 시동모터의 결함이거나 시동모터 배선회로의 결함이 원인입니다. 시동모터 뒤의 배선이 연결되는 터미널이 풀리지 않았는가? 혹은 빠지지 않았는가? 점검합니다. 배선이나 터미널에서 결함이 발견되지 않으면 가까운 자동차 정비사업소나 지정 정비공장에 연락하시어 도움을 받으십시오. |
2. 엔진은 회전을 하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 이 때의 결함원인은 점화플러그에서 불꽃이 발생되지 않거나 연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최근의 자동차는 대부분 컴퓨터에 의해 엔진이 제어되므로 간단한 상식만 가지고 엔진을 점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결함은 의외로 간단한 부위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연료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엔진오일의 양과 퓨즈박스에서 단선된 퓨즈가 있는지를 |
엔진과열이란 계기판의 온도가 H 또는 적색 눈금에 있고 차의 출력이 저하되며 가속할 때 엔진에서 까르륵 하는 금속성의 녹킹음이 발생하거나 엔진냉각수 보조탱크캡으로 냉각수가 끊어 넘칠 때 엔진이 과열(OVERHEAT)되었다고 말합니다. |
비닐타는 냄새가 날 때 달콤한 냄새가 날 때 오일타는 냄새가 날 때 가죽타는 냄새가 날 때 식초냄새가 날 때 고무타는 냄새가 날 때 오일타는 냄새가 날 때 나무타는 냄새가 날 때 |
퓨즈박스에서 와이퍼퓨즈가 단선되었는지를 점검합니다. |
주행중 타이어에 펑크가 났을 때는 브레이크를 급하게 작동시키지 말고 천천히 속도를 줄입니다. |
키가 돌아가지 않을 때 |
이 때에는 앞 또는 뒤의 방향지시등 전구가 단선된 것이므로 방향지시등 스위치를 켠 상태에서 앞과 뒤 어느쪽이 들어오지 않는지를 확인합니다. 방향지시등이 들어오지 않는 상태에서 운행을 하면 다른 차량이 내차의 진행방향을 모르게 되므로 사고발생의 위험이 있습니다. |
엔진정비 지시등은 점화스위치를 on"(Ⅱ)위치로 하면 점등되었다가 시동을 걸면 소등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
POWER지시등은 점화스위치를 on"(Ⅱ)위치로 하면 약 4초 동안 점등되었다가 소등됩니다. |
엔진이 회전하고 있는 상태에서 충전경고등이 들어오면 발전기에서 전기가 발생되지 않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자동차의 전원은 배터리로만 알고 계시는데 엔진이 회전하고 있는 상태에서의 모든 전원(헤드램프, 송풍기등)의 공급은 발전기에서 남은 전기를 저장하였다가 엔진 시동을 걸 때 시동모터를 회전시키기 위해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발전기에서 전기가 발생되지 않을 때(충전경고등이 들어왔을 때) 계속 주행하시면 배터리에 저장되어 있는 전기를 사용하게 되므로 배터리가 모두 방전되어 시동이 꺼지게 됩니다. |
주행중 오일압력 경고등이 들어올 때는 보통 엔진오일이 없거나 부족한 상태입니다. |
야간운행 중 헤드램프가 들어오지 않으면 시계확보가 어려워 주행하기가 어렵고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헤드램프 퓨즈는 4개(좌ㆍ우 전조등, 좌ㆍ우 상향전조등)의 퓨즈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헤드램프가 한쪽만 들어오지 않는 원인은 대부분 퓨즈가 단선되었거나 전구가 단선되었기 때문입니다. 우선 퓨즈박스에서 단선여부를 점검합니다. (퓨즈박스커버에는 각 퓨즈의 위치 및 용량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퓨즈가 단선되지 않았다면 전구가 단선된 것입니다. 헤드램프를 손으로 두드려 약간의 충격을 가해봅니다. |
충격에 의해 접촉불량이나 단선된 램프가 정상으로 될 수도 있습니다. |
헤드램프 전구를 예비용으로 차량에 비치해 두십시오. |
에어백(AIR BAG) 경고등은 점화스위치를 on"(Ⅱ) 위치로 하면 점등되었다가 약 5초 후에 소등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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